본문 바로가기
캐릭터

[만화리뷰] 오늘부터 신령님 토지신이된 소녀와 여우의 이야기

by 라핑이 2022. 11. 30.
반응형

출처 : https://www.aniplustv.com/items/1285

토모에는 역시 멋있어

처음에 토모에를 보자마자 이 만화에 입덕을 해버렸습니다. 딱 외모만 봐도 여자처럼 예쁘게 생겼는데 남자였다니... 지금 봐도 정말 잘생겼네요. 심지어 이놈이 여우입니다. 약간 이누야샤와 비슷하다고 생각은 했지만 이누야샤는 개였고요. 토모에는 여우인 요괴였습니다. 여자 주인공인 모모조노 나나미는 도박에 빠진 아빠와 함께 살다가 가출을 해서 집을 나왔는데 기존 미카게 신사의 주인이었던 미카게의 표식을 받고 토지신이 됩니다. 그런데 나나미도 정말 예뻤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토모에만 나오는가 싶더니 인기 아이돌 가수였던 쿠라마도 외모가 어마 무시합니다. 솔직히 여기 나오는 캐릭터들 외모가 장난이 아닌 것 같아요. 그리고 토모에 성격은 음.. 츤데레입니다. 심지어 500년 전 들 여우 일 때는 더 거침이 없습니다. 그래도 저는 이 모습에 치임... 이 외에도 나나미의 토지신이 되기 위해서 노력을 많이 하곤 하는데 그때마다 나나미를 챙겨주는 모습을 보면 괜히 질투가 납니다. 물론 나나미와 토모에가 주인공이 맞지만 왜 현실에는 토모에 같은 남자가 없을까요..? 아 참 그리고 이누야샤와 내용이 굉장히 비슷한데요. 시간의 우물을 통해 과거로 돌아가서 과거에 머물러 사랑을 하는 것과 달리 오늘부터 신령님은 과거에서 만났던 인연이 환생을 하여 토모에의 시간은 계속 흐르고 결국 처음부터 쭉 같은 사람과의 사랑을 한다는 점에 있어서 더 애틋한 사랑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BGM과 신사의 포근함이 느껴지는 음악들도 이 만화의 매력을 더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일본은 이런 부드러운 선율의 음악을 만화에 어울리게 대입을 잘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꾸 이누야샤 얘기를 해서 죄송합니다만 제가 보기엔 내용이 비슷해 보여서 그렇습니다. 일본에서는 사랑과 환생, 그리고 계속 이어져 내려오는 인연에 대한 것들을 만화에 많이 투영시키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궁금한 건 나나미가 과거에 다녀오기는 하는데 어떻게 그걸 토모에가 기억하고 과거의 나나미와 현재의 나나미가 같은 사람인 거로 표현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토모에의 외모를 빼고 봤을 때도 사자라는 개념과, 여러 신사의 분위기 그리고 신사 안에 있는 각각 신령들의 이미지를 보면서 매력을 알아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만화로는 2기까지 나왔는데요, 꼭 OVA까지 다 보시기를 강력추천드립니다. 결말은 음.. 직접 보시죠! 여기까지 저의 감상평이었습니다.

갑자기 내가 신사의 토지신이 됬다고?

엄마는 일찍 돌아가시고 도박에 빠져있는 아빠가 가출을 하고 난 뒤 혼자 살게 되었으나 집마저 도박으로 날아가버린 여고생 모모조노 나나미는 밖에 있는 의자에 앉아있던 도중 미카게라는 사람을 도와주게 됩니다. 미카게는 고맙다며 감사의 표시로 나나미에게 이마 키스를 하며 토지신이라는 지위의 증표를 남겨주게 되고 집을 준다고 하고서는 사라집니다. 토지신은 말 그대로 땅 위의 신을 의미하므로 인간과 관련된 일을 맡아하는 신령입니다. 그런데 나나미는 당장 어디에도 갈 곳이 없었기 때문에 반신반의하며 지도를 보고 찾아갔지만 그 집은 집이 아닌 폐가가 돼버린 신사였습니다. 나나미는 처음에는 도망쳐 나왔지만 다시 돌아가서 신사의 사자로 있었던 토모에를 만나게 되고 함께 신사에서 지내게 됩니다. 토모에 역시 초반에는 계속 미카게를 찾으며 나나미는 본체만 체 했지만, 조금씩 나나미를 이해하고 나나미를 돕습니다. 본래 사자의 계약을 맺는 조건은 입맞춤을 해야 했기에, 나나미는 다른 요괴로 인해 목숨이 위험해지고 토모에가 나나미를 구해주게 되면서 사자의 계약을 맺게 되며 토모에는 나나미의 사자로 있게 됩니다. 나나미는 토모에의 도움을 받아 미카게의 신사를 관리하며 점차 토지신이 되어갑니다. 토지신은 인간의 염원을 들어주고 인간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신령이었기에 여러 사람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나나미는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학교도 다니면서 생활하던 중 사자인 토모에를 좋아하게 됩니다. 하지만 인간은 질색으로 싫어하는 토모에! 과연 나나미는 신사의 토지신의 역할을 해내고 토모에와 사랑을 하게 될 수 있을까요? 더 자세한 내용은 오늘부터 신령님 애니를 확인하세요. 저는 이상 들어갑니다.

반응형

댓글